2024-04-27 19:49 (토)
함평군 나산면,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 운영
상태바
함평군 나산면,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 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4.02.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복지상담 및 치매선별검사 함께 진행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 운영 / 함평군 제공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 운영 / 함평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남 함평군 나산면사무소(면장 정제원)가 이달부터 지역주민의 보건·복지 편의를 대폭 향상하기 위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운영한다.

함평군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가 나산면만의 민관협력 지역특화사업으로서 차량이 진입하지 못하는 의료 사각지대를 방문하여 건강관리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주민복지팀과 맞춤형복지팀이 협력, 주민들에게 혈압·혈당 측정 및 만성질환 관리 교육과 함께 맞춤형 복지상담 등을 진행한다.

올해 첫 운영은 15일 나산면 사산경로당에서 진행하였으며, 함평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선별검사를 함께 진행해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게 되었다.

앞으로도 나산면 맞춤형복지팀은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월 1회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맞춤형 복지상담과 치매조기검진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면사무소 방문을 계속 미루고 있었는데 이렇게 찾아와 다양한 복지혜택을 알려줘서 감사하다. 치매선별검사를 받으니 걱정을 한시름 덜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정제원 나산면장은 “매월 1~2개소의 경로당에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건강위험대상자 및 복지사각지대를 집중 발굴하고, 이동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상담소 운영으로 주민들에게 보건·복지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내 복지 소외계층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