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영광군, 2024 영광 방문의 해 비전선포식 개최
상태바
영광군, 2024 영광 방문의 해 비전선포식 개최
  • 한동훈 기자
  • 승인 2024.02.1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천만이 찾아오는 맛과 멋의 영광으로 도약을 향한 첫 발걸음
- 체류형 체험형 관광환경 조성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 추진

[KNS뉴스통신=한동훈 기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14일 영광 문화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2024 영광 방문의 해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일천만이 찾아오는 맛과 멋의 영광 관광’을 비전으로 영광군 방문객 일천만 시대 조기 개막의 청사진을 군민에게 알렸다.

행사에는 강종만 영광군수,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사회 단체장, 향우회, 군민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선포식은 관광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방문의 해 비전 선언, △홍보대사 위촉 △관광 분야별 대표자 친절 다짐선서, △카드섹션, △성공기원 퍼포먼스 △축하공연 순으로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해 군민의 참여를 독려하고 성공을 기원하였다.

홍보대사에는 트로트 형제로 널리 알려진 황민우, 황민호 형제가 위촉되어 2024 영광 방문의 해를 맞아 대외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군은 신규 관광코스 개발 및 관광 콘텐츠 확충을 비롯하여 숙박, 특산품 할인 이벤트, 관내 주요 관광지 입장료 할인, 스템프 투어, 팸투어, 시티투어 확대 등 체류형 체험형 관광환경 조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격변하는 관광생태계 속에서 영광의 맛과 멋을 무기로 일천만 관광 시대로 도약하겠다.’ 며 ‘방문의 해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육성의 토대를 마련하고 코로나19와 함께 침체되었던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로 활용하겠다’ 고 밝혔다. 

올해에는 제63회 전라남도체육대회가 2024년 4월 17일부터 4월 20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영광군에서 개최된다.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그 어느때보다 영광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을 것을 예상하여 현재 방문객들을 맞이할 준비가 한창이다.

 

한동훈 기자 knsnews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