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영 예비후보, ‘장애인이 행복한 구미 만들기’ 장애인 복지공약 발표
상태바
최우영 예비후보, ‘장애인이 행복한 구미 만들기’ 장애인 복지공약 발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2.1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영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최우영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최우영 국민의힘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4일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구미는 함께’슬로건으로 ‘장애인이 행복한 구미 만들기’를 선언하며 장애인 공약을 발표했다.

2024년 기준 구미시 장애인 인구는 1만7119명으로 전체 인구의 4.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중 발달장애인은 13.82%로 전국 평균 9.93%를 상회한다.

이를 위해 최우영 예비후보는 필수 실천 과제로 국공립 특수학교인 ▲(가칭)구미행복학교 신설 ▲장애인 활동지원인력 ‘가족 포함’ 법률안 개정을 추진하고, 추가로 ▲(지역구 내) 장애인복지관 신설 ▲장애인 바우처 지급액 인상 ▲장애인 맞춤형 직업교육 및 일자리 창출 추진을 반드시 이뤄 내겠다고 발표했다.

최우영 예비후보는 “구미시에 등록된 특수학교는 ‘혜당학교’ 한 곳뿐이고 이마저도 구미을 지역구에서 원거리인 지산동에 있다”며 “장애인 가족이 교육의 기회를 찾아 구미를 떠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최우영 예비후보는 "‘국공립 장애인 영유아 어린이집’과 ‘장애인복지관’ 신설까지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최우영 예비후보는 장애인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 제27조와 제30조 개정을 통해 “일정 자격을 이수한 가족도 장애인 보조서비스를 수행하는 활동지원인력에 포함”될 수 있도록 “법률안 개정을 추진해 장애인 가족들의 경제적 어려움 극복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최우영 예비후보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도울 필요가 있다”며 장애인의 맞춤형 직업교육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북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신설 △경북장애인디지털훈련센터 신설 △장애인생산품 의무구매 확대 등을 제시했다.

최우영 예비후보는 “구미에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과 가족들은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동등한 권리를 누려야 한다”고 언급하며 “장애인들에게 동등한 기회 제공으로 ‘장애인과 함께하는 구미, 다 함께 행복한 구미’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