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4학년도 1학기 늘봄학교 인력 배치 마무리!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2024학년도 1학기 늘봄학교 인력 배치 마무리!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4.02.14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4학년도 1학기 늘봄학교 70교에서 늘봄 업무를 담당할 기간제교사 70명을 채용 완료하고 각 학교에 배치한다고 13일(화)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은 기존 돌봄과 방과후학교를 통합한 늘봄학교를 원활하게 시행하고 학교 현장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1월 각 교육지원청 늘봄지원센터에 행정인력 2~3명씩을 추가 배치하였고, 지난 2월 8일(목)에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1학기 늘봄학교 업무를 담당할 기간제교사 채용을 완료하여 기존 교사들의 늘봄 행정업무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학부모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자원봉사자 및 초단시간 전담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은 2월 13일(화) 14시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늘봄학교 기간제교사와 늘봄지원센터 직원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관련 업무역량 제고를 위한 연수도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신학기 늘봄학교 시작을 위해 2월부터 준비해야 할 업무부터 연간 운영을 위한 실무적인 사항까지 늘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상세히 안내한다.

기간제교사들은 연수를 받은 후 늘봄학교에 1명씩 배치되어 학부모수요조사 등 관련 실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와 함께, 대구시교육청은 늘봄학교 업무 담당 기간제교사들이 학교 현장에 신속하게 적응해 업무를 차질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늘봄지원센터 직원과 개별 학교를 매칭․지원한다. 센터 직원들은 기간제교사의 행정업무 지원 뿐만 아니라 늘봄학교의 전반적인 준비 상황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학교 여건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도 실시한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