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4년도 수출분야 사업 신청접수 外
상태바
의성군, 2024년도 수출분야 사업 신청접수 外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2.1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수출분야 농가 및 업체 대상으로 도비 및 군비사업 신청접수를 이달 2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접수받는 사업은 수출분야 총 6개 사업으로 2억3300만원 규모이며, 수출분야의 농식품국내판촉지원, 농식품국외판촉지원, 수출농식품브랜드경쟁력제고, 수출농식품안전성제고, 고품질쌀촉진자금지원, 농식품해외마케팅지원이다.

의성군 수출 주요품목으로는 주류, 김치, 쌀, 사과, 복숭아, 흑마늘 가공품 등이며, 2018년부터는 매년 수출액 증가 추세로 2023년 한해 수출실적은 1100만불을 달성했고 올해는 1300만불 수출액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는 WTO협정에 따른 수출물류비 폐지로 수출농가 및 업체의 수출 의지 감소가 우려된다. 이에 대안사업으로 위생·검역 안전규제 준수에 따른 수출농가소득감소분 보전을 위해 신규사업으로 수출농식품 안전성제고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근 국제경기침체로 인해 수출업체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다양한 수출 정책을 펼쳐 수출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의성군, 2024년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 신청 접수

의성군은 ‘2024년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을 오는 5월 31일까지 신청받는다.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은 논에서 벼를 제외한 다른 소득 작물을 재배하거나 휴경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에 보조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농업법인이며, 신청 대상 농지는 `23년 벼 재배농지 중 올해 타작물 재배 전환을 신청한 농지 또는 `23년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에 참여한 농지 중 계속해서 타작물을 재배하는 농지이다.

올해 지원규모는 약 580ha로 총 5억 8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논 타작물 재배 참여 농업인 및 농업법인에게 ha당 100~200만원으로 장려금을 지원하며, 지원품목 중 다년생 작물과 시설하우스는 ha당 200만원, 필지당 최대 3회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 참여 희망 농업인·농업법인은 농지소재지 읍·면 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