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전북자치도,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북자치도,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업무협약 체결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2.07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자치도-현대백화점면세점-이베이재팬-지유 4자 협약
도내 중소기업,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일본 온라인 시장 진출길 열려
김관영 도지사, “도내 우수상품 해외 온라인 판로 확대에 기여하길”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북특별자치도는 7일 전북특별자치도 서울본부에서 현대백화점면세점, 이베이재팬, 지유아이앤씨와 '중소기업 글로벌 수출·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와 현대백화점면세점 이재실 대표, 이베이재팬 구자현 대표, 지유아이엔씨 김민성 대표가 참석해 도내기업의 현대백화점면세점 kbrandmall 입점과 일본 큐텐 진출, 크리에이터(1인 미디어)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도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홍보하고 이와함께 온라인을 통한 도내 기업의 우수제품이 해외시장에 지속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의 일본 등 해외 수출지원, ▲현대백화점면세점 kbrandmall과 일본 큐텐 입점지원, ▲크리에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인플루언서 및 마케팅 지원 등의 내용을 담았다.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도내 많은 우수 상품들이 일본을 포함한 해외 온라인 채널에 진출해 도내 기업의 판로 확대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아울러, “K-brandmall의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세계한인비즈니스가 더욱 풍성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자치도는 도내 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이커머스 시장의 진출을 다양화하는 등 중소기업의 해외온라인 판로 확대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