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구미을 ‘대통령 시계’ 의혹, 몸통을 수사하라!" 촉구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구미을 ‘대통령 시계’ 의혹, 몸통을 수사하라!" 촉구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4.02.07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당사 전경.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당사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는 6일 22대 총선을 앞두고 주민들에게 ‘대통령 시계’를 돌린 국민의힘 구미을 A예비후보의 지지자 B씨를 검찰에 고발했다.

B씨는 지난해 11월 모임 참석자들에게 MZ세대를 겨냥해 특수 제작한 이른바 고가의 ‘윤석열 대통령 시계’와 음식물 등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하지만 ‘대통령 시계’를 돌린 시점이 A예비후보가 다녀간 직후 이루어진 점과 적지 않은 수량을 단시간에 돌린 정황을 볼 때 대통령실에 근무한 A후보 주도로 조직적으로 이루어졌을 개연성이 충분하다.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는 구하기 쉽지 않은 대통령 시계가 어떻게 대량으로 유출될 수 있었는지, 누구를 통해서 지지자 B씨 손에 들어가게 되었는지 그 경위를 제대로 밝혀 검찰에 넘겼어야 함에도 서둘러 지지자 B씨만 고발한 것은 전형적 꼬리자르기가 아닌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은 선거관리위원회가 “공정한 선거질서 확립을 위해 무관용 원칙으로 엄정 조치하겠다”고 스스로 밝힌 만큼 추가 조사를 통해 ‘몸통’을 수사할 것을 촉구하며 국민의힘은 이번 사태에 대해 책임지고 40만 구미 시민들에게 사과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