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후 첫 '전북혁신도시 체육공원 조성' 10차 협약 맺어
상태바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후 첫 '전북혁신도시 체육공원 조성' 10차 협약 맺어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2.06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북특별자치도는 6일 완주군 상관저수지에서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를 비롯해 우범기 전주시장과 유희태 완주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전주·완주 상생협력사업 10차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10차 협약은 지난 ‘22년 체결된 1차 협약 사안인 ‘상관저수지 힐링공원 조성사업’ 대상지인 상관저수지에서 마을주민 2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양 지역 주민복지 증진과 지속적인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의지를 굳건하게 재 확인하는 자리였다. 

이번 10차 협약에서 추진하기로 한 사업은 ‘전북혁신도시 체육공원 조성 사업’ 으로 전북혁신도시 인근 이서면에 파크골프장과 테니스장, 풋살장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체육공원 조성에 양 지역에 손을 맞잡았다.

지역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돼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아울러, 양 지역의 생활체육과 관광, 지역경제도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재까지 전주‧완주 상생협력사업은 ‘22년 11월부터 총 10차 협약을 통해 교통, 문화, 경제, 교육 등 24개의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내실있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할 예정이다.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는 “이번 10차 상생협력사업은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생활스포츠를 통한 양 지역간 교류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더 많은 주민 복지와 상생발전 할 수 있는 협력사업 발굴을 위해 힘써 달라”며 “아울러 상호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협약된 사업들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도 차원에서도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이번 10차 상생협력사업은 완주 전주가 맞닿아 생활권을 공유하는 지역인 혁신도시 내 생활 체육 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양 지역 주민 편익을 증진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는 면에서 상생협력의 진정한 의미를 보여주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지난 1년간 협약을 통해 속도감 있게 추진해온 24개의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향후 추진되는 사업들 또한 양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진정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10차 상생협력사업은 통합관련 논란을 불식시키고 상생협력사업의 본래 취지대로 진행하기 위해 1차 협약 사업 대상지인 상관 저수지에서 협약을 추진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양 시·군 경계지역에 걸쳐있는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주민 편익을 위해 지금까지 발굴하지 못한 분야의 사업들을 적극 발굴하여 양 지역 공동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