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알뜰 보험] 치과보험보장 & 부정교합치아보험 확인하고 임플란트 치과보험 효과적으로 가입하기
상태바
[알뜰 보험] 치과보험보장 & 부정교합치아보험 확인하고 임플란트 치과보험 효과적으로 가입하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4.02.08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보험보장 & 부정교합치아보험 확인하고 임플란트 치과보험 효과적으로 가입하기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치아보험은 치아를 보호하기 위한 필수적인 보험 상품이라고 강조할 수 있다는 것이다. 2019년 국민건강보험의 통계에 따르면, 치과 진료에 대한 보험급여의 범위는 전체 진료비의 37%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대다수의 치과 진료비는 환자 개인의 부담이 되기 때문에, 치과 진료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적절한 치아보험의 준비는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무작정 보험 상품을 선택한다면, 불필요한 경제적 손실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id=4jgnh)를 활용하여 개인의 연령, 재무 상황, 치과보험보장 그리고 치아의 현 상태 등을 반영한 적합한 보험 상품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여러 보험 상품들이 외관상 유사해 보이더라도, 세부적인 내용에서는 다소 차이가 있을 것이므로 주의 깊게 비교를 통해 선택하도록 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치아 관련 보험 상품으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치아 보험 상품은 구강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치료의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구강 건강 체크, 치아의 정밀 진단, 스케일링 등의 서비스에 대한 보장 내역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치아의 기능과 관련된 중요한 치료는 보존과 보철 치료로 분류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치아 관련 보험 상품을 선택할 때, 이 두 가지 치료 항목에 대한 정보와 내용

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보존치료는 영구치에 문제가 생겼을 때, 해당 치아를 제거하지 않고 원래의 상태를 유지하면서 치료하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예를 들면, 충치 등으로 치아의 일부가 손상되었을 때, 손상된 부분만을 제거하고 해당 부분을 다른 재료로 채우는 것이다.

또한, 치아의 내부 신경을 제거하고 전체를 보호하는 크라운 처리도 보존치료의 일부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보존치료에도 다양한 재료와 방법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일부 재료는 비급여 항목으로 분류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보존치료에 대한 접근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알맞은 보험 보장을 준비해두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치료 필요성을 무시하고 계속 미뤄버리면, 나중에 더 큰 경제적 부담을 안게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크라운치료는 대체로 비급여 치료로 분류되어, 그 비용이 상당히 높게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보철치료의 경우, 치아가 완전히 없어진 상태나 다른 원인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된 상황에서 인공치아를 이용하여 치아를 복원하는 방식의 치료라는 것이다. 이런 치료들 대부분이 비급여로 처리되며, 그에 따른 비용이 적지 않게 발생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보철치료를 받게 되면, 적절한 보험 보장이 있어야 그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보철치료의 방법에는 임플란트, 브리지, 틀니 등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특히 임플란트는 치아 상실 부위에 인공적으로 뿌리를 식립한 후에 치아 부분을 결합하는 방법이다. 이 방식은 자연스러운 치아와 유사한 기능과 안정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는 치료 방법이지만, 그 비용은 상당히 높게 나올 수 있다는 것이다.

브리지는 빈 치아 공간 양쪽에 위치한 건강한 치아를 지지대로 활용하여 중간의 빈 치아 부분에 새로운 치아를 연결하는 기법이다. 그 밖에, 틀니는 전체 치아를 대체하기 위해 탈착 가능한 장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65세 이상인 경우 한번의 틀니 치료가 건강보험의 범위 내에 있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상당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보험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전까지 치아 관련 보험에 대해 언급을 하였다. 보존과 보철 관련하여 얼마의 보장금을 받을 수 있는지 정확하게 확인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추가로, 개인의 상황에 맞춰 젊은 사람들은 보존 중심, 높은 연령대는 보철 중심으로 보험 구성을 검토해볼 만하다는 것이다. 구체적인 부정교합치아보험, 임플란트 치과보험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자 한다면, 다양한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id=4jgnh)를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는 추천이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