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대구광역권 철도 '경산 중산·정평역' 추가 설치 공약 발표
상태바
최경환, 대구광역권 철도 '경산 중산·정평역' 추가 설치 공약 발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4.02.06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경환 예비후보 프로필.
최경환 예비후보 프로필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 경제 르네상스 시대'를 선언한 무소속 최경환 예비후보(전 경제부총리)가 2월 5일 대구광역권 철도 중산·정평역 신설 공약을 발표했다. 

올해 개통 예정인 대구광역권 철도역은 현재 구미역-사곡역-북삼역-왜관역-서대구역-대구역-동대구역-경산역으로 조성 중이다. 최 전 부총리는 기존 경산역에 추가하여 중산·정평역을 신설하겠다는 것이다. 

최 예비후보는 “중산지구에 주거단지가 추가로 들어서면 인구 증가가 예상되고, 그에 따른 교통 인프라 확충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중산동과 정평동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중산·정평역이 신설되면 지하철 2호선 사월역·정평역과 연계한 환승체계를 갖추게 되고, 향후 5만 인구로 성장하는 서부2동 주민들은 더블역세권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 예비후보는 2015년 경제부총리 시절, 대구광역권 철도 사업 예타 통과를 견인한 바 있다. 최 전 부총리는 중산·정평역 신설을 위한 방안으로 대구광역권 철도 2단계 사업(김천, 구미 연장) 추진 과정에 중산·정평역 신설을 포함시키는 등 가능한 대책을 강구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대구권 광역철도는 구미~대구~경산을 잇는 총 연장 61.85㎞ 구간으로, 기존 경부선 철도의 여유분을 활용해 대구와 경북지역을 하나의 생활권으로 묶는 대규모 전철사업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