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환 예비후보, 4호공약 발표...고모로~무열로 교통난 해소위해 진입구간 차로 확장!
상태바
정상환 예비후보, 4호공약 발표...고모로~무열로 교통난 해소위해 진입구간 차로 확장!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4.02.06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열로 진입구간 차로 확장 구간을 나타내고 있는 지도. [사진=정상환 예비후보 측]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정상환 대구 수성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전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는 4호공약으로 ‘고모로(시지 → 만촌방향)’에서 무열로 진입구간 차로 확장으로 출근시간대 교통난을 해소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이는 4년 전 동일한 문제점과 솔루션을 제시했으나 아직까지 개선되지 않아 이용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시지는 9만 명이 살고 있는 도시로 ‘고모로’는 시지에서 동대구역이나 북구방면을 잇는 유일한 간선도로이다. 그런데 ‘고모로’에서 ‘무열로’ 연결지점에 우회전 차로가 1개 있으나, 10여 년 전부터 출근시간대가 되면 이용차량 증가로 수백미터씩 적체현상이 발생해 시지와 만촌동 주민들의 불편과 불만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이곳에 6억 원 정도의 비교적 적은 예산을 투입하여 100여m의 우회전 전용차로를 1개 더 신설하면 출근시간대 교통난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게 이 공약의 핵심이다. 

정 예비후보는 “이는 저비용 고효율의 가려운 곳을 긁어 주는 효자손 같은 사업인 만큼, 조기에 추진하여 시지와 만촌동 주민들의 출근시간대 교통난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