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27 (일)
보성군,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보성군,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 지연주 기자
  • 승인 2024.02.0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한 해 영농설계를 위한 첫발을 내딛다!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보성군은 지난 1월 31일 1년 농사를 계획하고 준비하기 위한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1월 17일부터 1월 31일까지 총 14회 추진된 이번 교육은 관내 농업인 2,415명이 참여해 읍면 순회 교육 방식으로 추진됐다.

교육은 전년도 영농 평가 및 주요 작목 영농 신기술 등 농업 운영에 필요한 교육을 중심으로 실시됐으며, 농가 비율이 높은 벼, 고추, 감자로 구성된 영농반 1과정과 지역특화 품목인 양봉과 키위로 구성된 특화반 2과정으로 진행됐다.

또한, 기본직불금 등록 농업인이 매년 이수해야 하는 공익직불제 의무교육을 실시해 미이수로 인한 손해를 보지 않도록 살폈으며, 감염병 예방 교육으로 진드기 노출 등의 고위험 활동주의사항을 안내했다.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은 “평소에 관심 있던 분야의 궁금증이 많이 해소됐다.”라면서 “올해 교육은 읍면 순회교육으로 진행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편했고 지역 실정을 잘 아는 직원이 강의함으로써 이해하기 쉽게 알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서 다루지 못한 그 외 작목은 추후 농업기술 전문교육 및 보성생명농업대학(딸기·한우반)에서 자세히 다룰 예정이니,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