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양산시,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모집
상태바
양산시,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모집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4.02.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대상자 20명 내외 … 5일부터 접수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양산시는 취약계층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상태 개선을 위한 2024년 상반기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임신·출산·수유로 인해 영양 측면의 위험성이 높은 임신부, 출산부, 수유부, 태아, 영유아의 건강을 위해 맞춤 영양교육·지원을 하고자 마련됐다.

또 신청 대상은 양산시에 거주하는 임산부와 만6세 미만의 영유아이며,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가정 중 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등 영양위험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자로 서류심사, 신체 계측 등 영양판정을 거쳐 최종 20여명이 선정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스스로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생애주기에 따라 총 6가지 식품패키지를 6개월간 지원하며 중간평가 후 최대 1년까지 제공한다. 식품패키지는 종류에 따라 쌀, 감자, 달걀, 우유, 검정콩, 김, 미역, 당근, 닭가슴살 통조림, 오렌지쥬스 등의 식품을 택배로 공급받는다.

또한 빈혈이나 편식 예방, 단계별 이유식, 식사 구성안 등 올바른 식생활 영양관리·방법에 관련한 교육·상담 등을 받는다.

한편 보건소관계자는 신청은 5일부터 보건소 통합모자보건실(2층)로 대상자(임산부, 영유아)가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