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상동면 깻잎원예영농조합법인 제24기 결산총회 개최
상태바
상동면 깻잎원예영농조합법인 제24기 결산총회 개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4.02.0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우 상동면장이 지난 2일 상동깻잎원예영농조합법인 결산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 상동면 깻잎원예영농조합법인(대표 김응한)은 지난 2일 상동면 소재 법인 사무실과 선별장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농업인 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동면 깻잎원예영농조합법인 제24기 결산총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총회는 법인 연혁 보고, 내빈 축사, 감사보고, 결산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밀양시는 전국 깻잎 생산량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상동면 깻잎이 생산량뿐만 아니라 품질면에서도 최고로 꼽힌다. 이렇게 되기까지에는 생산, 유통, 판매, 품질관리에 깻잎원예영농조합법인의 노력이 있었다.

또한 김응한 대표는“밀양을 대표하는 깻잎의 저변확대를 위해 지역특화 수출컨설팅, 농약사용 안전성 교육, 가공식품 개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전국 판로뿐만 아니라 대외 수출 확대를 목표로 2024년에도 새롭게 출발하는 상동면 깻잎원예영농조합법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양성우 상동면장은“인구감소가 최대 화두인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상동면 인구는 작년 한 해 증가했다. 경쟁력 있는 농촌, 살기 좋은 상동면을 만들기 위해 진력을 다하는 상동면 깻잎원예영농조합법인의 공로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행정에서도 이에 발맞춰 적극적인 농업정책 추진에 온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