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통영시, 2024년 설 연휴 종합대책 본격 가동
상태바
통영시, 2024년 설 연휴 종합대책 본격 가동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4.02.0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안전사고 예방 등 8개 분야별 대책 시동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 시민과 귀성객들의 안전사고 사전 예방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2024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추진에 만전을 기하는 등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전했다.

 시는 ▲교통소통 및 안전대책 ▲민생경제 및 서민생활 안정대책 ▲산불‧재난‧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 ▲주민 불편 해소대책 ▲비상진료 및 보건대책 ▲서로 나누는 명절분위기 확산 ▲관광객 불편 해소대책 ▲엄정한 공직‧근무기강 확립 등 8개 분야에 대해 종합대책을 수립 추진한다.

 또 연휴인 9월부터 12일까지는 재난재해, 교통, 도로관리 등 비상대책반을 집중 운영해 비상 시 대응체계도 구축했다.

 먼저 연휴기간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상습정체 구간 교통지도를 집중 추진할 예정이며, 주차난 해소를 위해 시 직영 유료주차장(11개소, 894면) 및 관공서 ‧ 공영주차장(33개소, 2,664면)을 무료 개방한다.

 민생경제 및 서민생활 안정대책으로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합동점검반 운영, 가격표시제 실태점검, 원산지표시 지도단속 등을 시행한다.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통합관제센터를 통한 24시간 비상 상황관리 체제를 유지하며, 다중이용시설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가스공급 불편센터, 산불방지대책본부 및 AI 등 확산 방지를 위한 소독시설도 운영한다.

 설 연휴 강추위로 인한 수도 동파예방을 위해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수도 누수 등에 대비한 상수도 기동수리반을 운영한다. 또 설맞이 관내 환경정화활동을 집중 실시하면서 연휴기간 쓰레기 불법 배출금지 홍보 등도 추진한다.

 서로 나누는 명절분위기 확산을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 및 보훈가족 등에 대해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면서, 코로나19 종식에 따라 선별진료소는 운영하지 않지만 감염병 집단발생에 대비해 비상방역근무를 실시하며,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지정 등을 통해 의료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한다.

 연휴기간 관광객을 위해 문화관광해설사 및 관광안내소를 운영하고, 관광 불편사항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대책반도 가동된다.

 이번 설을 맞아 천영기 통영시장은 “빈틈없는 명절 종합대책 추진으로 우리시민들과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한 번 더 돌아봐 줄 것”도 당부했다.

 한편 설 연휴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생활폐기물 수거일정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정보는 시 홈페이지, 관내 전광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