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4년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개소
상태바
의성군, 2024년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개소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2.0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지난 1일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은 재택의료팀을 포함해 보건소 직원 30명 정도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재택의료팀 소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안내, 퍼포먼스(희망의 다짐 구호 외치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건강의성을 향한 힘찬 걸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추진 의지를 다졌다.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은 작년 12월 21일 보건복지부 공모로 선정된 신규사업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방문형 의료·요양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지역사회 계속 거주를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군은 기존의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과 연계·협력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재택의료팀(공중보건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을 구성해 의성읍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장기요양 재가급여자에게 의과·한의과 방문진료, 방문간호, 자원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시범사업을 통해 군민들이 가정에서 부담없이 의료·요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덧붙여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