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목포시, 설명절 대비 비상진료․공중위생대책 마련
상태바
목포시, 설명절 대비 비상진료․공중위생대책 마련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4.02.0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료기관, 응급진료기관, 당번제 약국 운영하며 시민의 의료공백 최소화 노력
- 다중이용시설 주변 식품접객업소 등 위생점검으로 안전한 식품환경 제공
목포시청 전경 / 목포시 제공
목포시청 전경 / 목포시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목포시가 설명절 목포를 찾을 귀성객과 관광객, 시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대책을 마련하고 다중이용시설 주변 위생업소 등에 대한 대대적인 점검을 실시한다.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73개 의료기관에 대해 지역별, 진료과목별로 응급진료기관을 지정 운영하고, 68개소의 약국을 당번제로 운영한다.

응급환자 및 대량 환자 발생에 대비해 5개소의 응급의료기관이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 진료 및 응급처치에 신속하게 대처하겠다는 계획이다.

목포시 공공심야약국도 연휴기간 중 쉬지 않고 운영한다.

원도심쪽에는 목포시 보건소 사거리 인근 ‘로뎀온누리약국’(산정동 소재), 신도심쪽에는 이마트 인근 ‘비타민 약국’(옥암동 소재)이 설연휴와 상관없이 매일 14:00~24:00(심야 2시간) 운영하며 의약품 구매 편의를 제공한다.

목포시 보건소도 설명절 당일인 2월 10일에는 09:00 ~ 18:00까지 진료실을 운영한다.(하당보건지소 진료없음)

한편, 귀성객, 관광객이 주로 찾는 다중이용시설 주변 등 식품접객업소에 대해서도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여부, 가격표 준수이행사항,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에 관한 기준 관리, 건강진단 및 위생교육 등에 대한 대대적인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은 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스마트폰 ‘응급의료정보제공’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목포시 보건소 061-270-4000, 보건복지콜센터는 국번없이 129, 구급상황관리센터 119등을 통해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