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국·도비 예산확보 위한 직원 특강
상태바
고령군, 국·도비 예산확보 위한 직원 특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2.0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고령군은 지난 1일 군청 대가야홀에서 팀장 및 실무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호선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국도비 확보를 위한 직원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2024년도 정부예산을 심층 분석하고, 전환사업과 기금사업 등에 대한 안내를 통해 지역에 적합한 공모사업을 연계·발굴하는 등 국고보조사업 및 예산확보를 위한 전반적인 사안에 대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특강에서는 정책이슈인 ‘인구특별법과 지방소멸대응기금’ 연계 공모사업과 청년, 유휴/폐 시설‧공간, 스마트 등의 핵심키워드를 담고 있는 대표 공모사업들이 소개됐으며,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한 국가 건전재정 기조 유지, 공모사업 확대 흐름 등 갈수록 지방정부의 재원확보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국비 확보 노력과 전략적 대응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국내외 경기불황 여파로 정부의 교부세 급감 등 정부예산 확보가 상당히 힘든 실정”이라며 “특강을 통해 우리 지역에 반드시 필요하고, 군민의 삶에 실질적인 효과가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실행에 옮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예산확보에 전 직원이 전력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