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여수시, ‘망마게이트볼장 보조구장’ 개장
상태바
여수시, ‘망마게이트볼장 보조구장’ 개장
  • 장옥단 기자
  • 승인 2024.02.0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억 5천만 원 투입 게이트볼장, 사무실, 화장실 등 부대시설 갖춰

[KNS뉴스통신=장옥단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망마경기장 내 ‘망마게이트볼장 보조구장’을 새롭게 조성하고지난 31일 개장식을 가졌다.

'망마게이트볼장 보조구장'은 지난 2022년 장애인 체육활동 지원을 위한 전라남도 체육진흥사업에 선정, 도비 1억 8천만 원을 포함 총 사업비 7억 5천만 원이 투입돼 지난해 5월 착공 후 7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조성됐다.

시전동 109번지 일원 571.22㎡ 부지에 게이트볼장 및 사무실, 화장실 등 부대시설을 갖췄으며, 이로써 시는 기존 ‘망마게이트볼장’과 함께 ‘망마게이트볼장 보조구장’까지 총 5면을 직영으로 운영하게 된다.

게이트볼은 규칙이 간단하고 운동량도 적당해서 노인뿐 아니라 장애인, 청년에게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종목으로 여수시는 이번 개장한 보조구장을 장애인 게이트볼 이용자에게 우선 개방할 예정이다.

이날 개장식에는 정기명 여수시장과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의원, 여수시체육회장, 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개장식에서 정기명 여수시장은 “지역 내 어르신들, 특히 장애인들께서 운동할 공간에 대한 요구가 가장 많았는데 오늘 망마게이트볼장 보조구장 개장으로 건강하고 안전하게 운동하실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공체육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옥단 기자 knsnews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