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고창군 청년정책 한눈에 ‘청년 도약, 점프!’ 책자 발간
상태바
고창군 청년정책 한눈에 ‘청년 도약, 점프!’ 책자 발간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4.02.0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일자리·주거·복지 4개분야 총 69개 청년지원사업 소개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고창군이 모든 청년정책을 망라한 ‘청년정책 길라잡이-청년 도약, 점프!’를 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청년 도약, 점프!’는 청년들이 관련 정책을 편리하고 한눈에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한 책자다.

군에서 추진하는 4개 분야(참여, 일자리, 주거, 복지) 총 69개의 청년정책을 담았다. 지난해에 비해 9개의 청년 사업이 늘면서 고창군 청년정책이 한층 풍성해졌다.

또 고창군, 전북특별자치도, 중앙부처 등 시행 주체별로 구분해 각 정책의 신청대상, 방법, 소관 부서 안내 등을 기재하여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추후 ‘청년 도약, 점프!’ 책자는 군청과 14개 읍·면사무소 민원실과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비치할 예정이다. ‘고창청년포털(https://youth.gochang.go.kr/)’ 자료실을 통해서도 제공한다.

한편, 고창청년포털은 고창군 청년 대표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관내 청년 소통 채널 확대를 위해 개설되었고 올해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고창군 청년창업팀 윤효근 팀장은 “청년정책은 많지만 나에게 맞는 정책을 찾는게 어렵다는 청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제작했다”며 “고창의 미래는 청년이다.

청년의 말과 일상 속에 청년 정책이 깊숙이 스며들어 이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