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농어민수당 손쉽게 모바일로 신청하세요”
상태바
김천시 “농어민수당 손쉽게 모바일로 신청하세요”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3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청 전경. [사진=김천시]
김천시청 전경. [사진=김천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김천시는 오는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2024년 농어민수당 신청을 받는다.

올해 2월 1일부터 18일까지는 모바일 앱(모이소 경상북도)을 통해서만 먼저 신청을 받고, 2월 19일부터 3월 15일까지는 모바일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시에 신청받게 된다.

모바일 신청은 2023년도에 직불금을 받은 농업(임업)경영주가 직접 경상북도 모이소앱을 설치해 경북 도민증 발급 후 수당을 신청하면 되고, 신청 시 제출서류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농어민수당 신청 대상은 농어업인의 자격을 갖추고 농어업경영체정보를 등록한 농가의 경영주로서 ‘23년 1월 1일 이전부터 계속해서 도내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해서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농어업인이다.

자격 검증을 거쳐 최종 지급대상자로 선정된 농어민에게는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각각 30만 원씩 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며, 수당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김천사랑카드, 충전식)로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농어민수당 지급 사업이 농업인들의 생계 안정은 물론 농업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인 만큼 해당 농업인(경영주)들이 기한 내 반드시 신청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