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전 직원 대상 스마트 아침독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전 직원 대상 스마트 아침독서 프로그램 운영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1.30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화, 모바일 알림톡으로 도서 요약 콘텐츠 제공
베스트셀러 등 다양한 주제…지식경쟁력 강화 목적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북특별자치도는 30일부터 전직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아침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스마트 아침독서 프로그램은 전북특별자치도 시대를 맞아 직원들에게 다양한 도서와 최신 트렌드를 접할 기회를 제공해 직원들의 지식경쟁력을 강화하고 상시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신규사업으로 시작됐다.

매주 화요일 오전 전직원에게 스마트폰 알림톡을 통해 8건의 도서 요약 콘텐츠가 제공되며, 추가적인 자료를 원하는 직원은 도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다. 

출퇴근 시에도 이용 가능한 오디오북 기능을 제공해 직원들에게 바쁜 일상 속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독서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콘텐츠는 20여 개 분야, 5,000여종의 국내외 신간 및 베스트셀러  요약본과 최신과학, 정보통신기술, 바이오 등 해외 최신 트렌드 분석자료 및 해외 최신 뉴스, 그리고 국내 미출간된 해외 베스트셀러 비즈니스 원서에 대한 핵심 정리본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의 도서 제공으로 폭넓은 지식습득과 정보의 확장을 통한 직원들의 지식경쟁력을 강화하고, 도정 역점시책과 관련된 콘텐츠를 우선 제공해 도정 발전을 위한 전문가적 업무 역량을 제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유호연 총무과장은 "독서는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키워 업무 능률을 제고하는 효과가 있다”며, “독서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하여 책 읽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