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 제16회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상태바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 제16회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30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가운데)이 제16회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수성구의회]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이 제16회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수성구의회]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이 30일 부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제16회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은 전국 기초의회의원을 대상으로 의욕적인 지방의정을 통해 지역발전에 헌신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전영태 의장은 지난 제8대의원 시절부터 현재까지 지역주민의 성실한 대변자로서 참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제9대 수성구의회의 전반기의장으로서 의회와 집행부간의 견제와 협력이라는 상호보완 관계 정립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특히, 지역주민의 복리를 위해 '생활주변 위험수목 처리 지원 조례', '의용소방대 지원 등 조례', '위생업소 지원 조례',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의 사전·사후 점검에 관한 조례' 등을 제정했고, 민원현장 답사 및 간담회 등을 통해 항상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왔다.

또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이웃 간 정과 사랑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며 주민의 봉사자로서 소외계층을 돌보는데 앞장서 왔으며,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의원들의 연구단체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의원들의 의정역량강화를 통한 의회의 위상제고와 독립성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전영태 의장은 “이번 의정봉사대상은 지역주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항상 소외된 주민이 없도록 귀를 기울이고 경청하겠으며 동료의원들과 힘을 모아 수성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