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식품부 생산유통통합조직 최종 선정
상태바
의성군, 농식품부 생산유통통합조직 최종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30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의성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의성조공)이 농식품부가 선정하는 2024년 생산유통통합조직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23년 정부의 산지유통정책 변화 발표 이후 채 1년이 안되는 기간만에 품목별 경쟁력 강화에 매진해 얻은 값진 성과다.

생산유통통합조직은 기존 통합마케팅조직의 외형성장 지향 구조를 뛰어넘어 생산자(조직)와 유통조직의 전속출하관계 구축을 통해 근본적인 마케팅 규모화·전문화를 목적으로 하는 유통조직으로 농식품부가 정한 취급액 조건을 충족하고 3년간의 운영계획을 승인받을 시 농식품부 시행 20개 과수생산유통지원사업의 우선지원 자격을 얻는다.

군은 전속출하 확대를 위해 의성조공·농협과 함께 주기적인 전략회의를 진행하는 한편 농업인 교육을 통해 품목별로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생산자조직을 전속출하조직으로 재편한 결과 자두·가지는 전문품목으로 복숭아는 전문품목으로의 전환단계인 육성품목으로 하는 생산유통통합조직에 선정됐다. 또한 다른 주력품목도 전문품목으로 추가하기 위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생산유통통합조직 선정은 농업인과 유통조직 및 행정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시장의 불확실성이 심화되고 있지만 의성군 농업인이 제값 받는 유통체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