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금소연,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 발표
상태바
금소연,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 발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12.0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KB국민은행·카드, 삼성생명·화재·증권이 올해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로 선정됐다. 소비자 7,000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해 뽑은 결과다.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회장 김영선, 이하 ‘금소연’)은 소비자에게 올바른 금융사 선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최고의 믿음과 가치를 제공한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를 소비자가 직접 투표로 뽑은 결과,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이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은 2009년부터 4년째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수천V명의 소비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뽑으므로써 공정성 있는 선정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많은 금융소비자들로부터 금융사 선택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금소연은 소비자가 금융사를 선택하는 4가지 기준을 제시하였는 바, 은행을 선택할 때에는 ‘BIS비율, 접근성, 이미지, 금리’를 카드사는 ‘수수료, 서비스, 연계성, 금리’를 보험사는 “규모, 안전·건전·수익성, 민원, 평판'을 증권사는 ‘안정성, 수수료, 편리성, 이미지’를 중점적으로 고려해 선택할 것을 제시했다.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은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한 ‘2012년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는 소비자의 높은 관심과 직접 참여로 선정된 결과로 이는 금융사가 소비자 중심의 사고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바라는 것으로 해석된다며 금융사도 소비자의 이런 바람을 반영한 소비자중심의 경영을 펼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