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경로당 이용 활성화 위한 다양한 사업 실시
상태바
고령군, 경로당 이용 활성화 위한 다양한 사업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2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고령군은 군 내 등록경로당 211개소를 대상으로 경로당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4년 경로당에는 운영비, 냉난방비, 정부양곡으로 총11억1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며, 고령군은 군비 2100만원 추가 확보해 운영비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경로당 행복선생님 지원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연계 등 복지 코디네이터 역할과 경로당 맞춤형 여가프로그램 제공, 경로당 시설점검 및 경로당 회계 지원 등 경로당 코디네이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 경로당 입식환경개선사업을 실시, 경로당 내 소파, 테이블·의자, 붙박이 의자를 설치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도 추가 수요조사를 통해 경로당 입식환경개선에 나설 방침이다.

경로당에서 공동취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친목 도모 및 정서적 외로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행복경로당사업을 통해 경로당별 월1회 이상의 밑반찬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경로당 이용 활성화를 위해 경로당 신축 및 보수, 경로당 물품 지원, 경로당 CCTV 유지보수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경로당의 지역 사회 공동체 역할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