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영광군,‘찰보리 기존제품 품질향상 사업 최종 보고회’개최
상태바
영광군,‘찰보리 기존제품 품질향상 사업 최종 보고회’개최
  • 지연주 기자
  • 승인 2024.01.2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싹보리 치즈핫도그, 흑미 찰보리빵 등 선보여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4일 영광군 농업인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김정섭 부군수(신활력플러스 추진단장), 영광찰보리 신활력플러스사업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 농촌신활력플러스 찰보리 기존제품 품질향상 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영광찰보리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찰보리 관련 향토산업 및 융복합산업으로 축적된 인적·물적의 풍부한 자원을 활용하여 ‘찰보리산업 융복합 플랫폼 조성’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2024년까지 총 사업비 72억 원이 투입된 사업이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기존제품 품질향상 용역 보고를 시작으로 제품시식 및 평가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이번 사업으로 향상 된 새싹보리를 활용한 치즈핫도그와 흑미를 활용한 찰보리빵을 시식한 후 관능평가를 실시하였고, 더불어 제품 개발 방향과 판로 개척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영광군은 올해부터 찰보리 거점센터인 ‘영광찰보리 어울터’를 운영하여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교육 체험장, 판매장 등 찰보리산업 기반구축으로 찰보리 융복합산업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정섭 부군수는 "이번 기존제품 품질향상 사업을 시작으로 영광군의 찰보리 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해 대한민국 식품산업을 선도할 것”이라며 "찰보리 재배농가의 소득증대와 관련 산업 청년인구 유입 등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