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기업지원 혁신체계 구축…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
상태바
구미시, 기업지원 혁신체계 구축…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28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구미시는 지난 26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지역 내 창업‧중소기업 대표, 지원기관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역기업의 지속 성장 지원체계 개선에 대한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구미시 기업 성장지원 체계에 대한 설명과 지역기업의 생동감 있는 현장 목소리 청취, 구미시 기업지원 정책의 방향성 정립을 위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구미시는 다양한 창업과 기업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산업을 선도할 스타기업 육성에 중점을 두고 분산된 지원사업을 통합해 창업부터 기업성장 단계별 지원까지 새롭게 추진될 지원체계를 설명했다.

창업지원 정책은 기존 방식을 전면 개편해 초기, 혁신, 글로벌의 3단계 지원체계를 확립하고 기술 고도화, 상용화 연구, 제조생산, 브랜딩, 해외 바이어 매칭, 국내외 인재 공급, 전용 투자 펀드까지 창업기업 성장에 따라 맞춤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지원 정책은 성장과 저변확대를 위한 2-Track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단계, 제조기반 성장레벨업 맞춤형 연속지원 허리기업 단계,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성장한계 극복을 지원하는 선도기업 성장지원 체계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기업인들은 구미시의 기업지원 혁신체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원사업의 통합과 지원 확대, 지원사업 정보, 참여 접근성 개선 등 각종 애로사항과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으며, 기업지원체계 혁신체계를 구축하는 혁신적인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담아 구미 기업성장 혁신체계를 보완하고 속도감 있게 운영해 지역 산업을 선도할 미래 신산업 분야 글로벌 창업기업과 월드클래스 기업을 육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