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사천교육지원청, 24일~26일 ‘하늘로 우주로! 우주탐험캠프’진행
상태바
사천교육지원청, 24일~26일 ‘하늘로 우주로! 우주탐험캠프’진행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4.01.2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연계 교육·문화취약계층 학생 문화체험활동 지원
사진=사천교육지원청
사진=사천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사천 우주항공청 특별법 국회 통과에 발맞추어 ‘2024년도 교육복지안전망 「하늘로 우주로! 우주탐험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2024년 국립청소년시설 취약계층청소년활동사업’ 신청·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프로그램 운영 및 숙박 지원, 사천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사업 운영으로 사천 관내 중학생 및 인솔자 약 40명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액 무료 지원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청소년우주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균형잡기와 우주인훈련 ▲대기비행의 원리와 종이비행기 실험 ▲우주인훈련 장비체험/S.O.S ▲천체투영관 체험 등 지역별 제한된 영역에서 단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교를 지원하고,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문화·체험 기회의 장이 됐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도 우주에 관심이 많았는데 우주인훈련과 천문대 탐방 활동 등을 통해 더욱 우주항공 분야에 흥미가 생겼다.” 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참여 인솔교직원은 “학생들이 자칫 무기력해지기 쉬운 방학 기간동안 캠프를 통해 견문을 넓히고, 교우·사제 관계 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사천교육지원청은 2021년부터 교육복지안전망사업을 추진하며 교육취약계층학생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학생을 발굴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맞춤형 지원을 통하여 교육의 공공성을 높이는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