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광주은행, 전남 전통시장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해 15억원 특별출연
상태바
광주은행, 전남 전통시장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해 15억원 특별출연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4.01.2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애로 겪는 전남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 금융지원 위해 15억원 특별출연 협약 체결해
금융버스운영및 금융회사특별출연 업무협약 / 광주은행 제공
금융버스운영및 금융회사특별출연 업무협약 / 광주은행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26일, 전라남도청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고병일 광주은행장, 이강근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전통시장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금융버스 운영 및 금융회사 특별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광주은행은 고금리 및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지역 전통시장 및 금융소외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전남신용보증재단에 15억원을 특별출연한다.

전남신용보증재단은 이를 재원으로 「힘내라! 전통시장 특별보증」 180억원을 지원하며, 45억원의 특별보증 추가협약을 통해 총 225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광주은행 또는 전남신용보증재단이 추천한 전남지역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업체당 최대 7천만원까지 지원하며, 대출 기간은 5년 이내로, 대출금리를 최대 1.5%p(포인트) 감면 지원한다.

또한 전라남도 정책에 발맞춰 전남 소재 전통시장 및 금융소외지역 소재 기업에 대한 지원을 위해 광주은행 이동식 점포를 활용하여 금융사기 예방 및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은행은 2020년부터 매년 10억원씩, 올해에는 대폭 상향한 15억원을 전남신용보증재단에 특별출연해, 최근 5년간 총 55억원 특별출연과 총 705억원의 특별보증대출을 공급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이번 특별보증이 경기침체 등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지역 내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안정에 따뜻한 온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전라남도의 정책에 적극 동참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을 이루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