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상태바
의성군,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2024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 사업대상지인 다인면 용무1리 40세대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24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본 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은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LPG 전용 소형탱크를 설치하고 각 세대에 배관을 연결해 LPG를 공급하는 사업으로 가스보일러도 함께 교체돼 도시가스 수준의 안정성과 편리성이 확보되고 기존 연료보다 20~40%의 연료비 절감이 가능해 주민들의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군은 2017년부터 총사업비 약 56억 원을 투입해 12개 마을 총 591세대에 LPG를 공급했으며, 올해는 사업비 약 7억 4천만 원을 들여 다인면 용무1리 40세대에 LPG 보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이번 사업은 다인면 용무1리 일원 다인폐기물매립시설 조성사업에 대한 주민 수혜사업 일환으로 주민들의 에너지복지 향상을 위해 진행된다.

군은 설명회를 통해 공사 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불편 사항에 대해 미리 양해를 구하고 최대한 공사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협조 요청과 함께 주민들의 건의 사항도 청취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현실적으로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지역에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을 통해 동절기 난방비 부담과 가스사고 감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