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수도권기업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상태바
구미시, 수도권기업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구미시가 2024년도 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사활을 걸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다.

지난 15일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총 622조 원의 민간 투자로 세계 최대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에 나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구미시는 적극적인 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오는 2월 1일 서울 스카이뷰 컨벤션센터에서 수도권 타깃 기업 대상으로 ‘투자유치 관점에서의 지방시대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구미의 강점과 투자 지원 제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조례 제·개정을 통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기업투자 시 하수도 원인 자부담금을 최대 100억 원까지 지원하며, 2027년까지 1000억 원의 투자유치 기금을 조성해 투자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또한 ‘구미시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조례’의 개정을 통해 고용인원, 규모 등 지원 조건을 대폭 완화하고 투자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 등을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른바 ‘구미는 유치해!’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운영하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기업 유치를 펼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가 반도체 특화 도시로 지정된 만큼 ‘기업 유치는 구미가 최고, 구미에 오면 성공한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과감한 투자유치와 지원 중심의 행정을 펼칠 것이다”며 구미시의 투자유치 설명회에 많은 기업의 참여를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