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공공기관 교육생 관광 체험프로그램 신설
상태바
김천시, 공공기관 교육생 관광 체험프로그램 신설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2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천시
사진=김천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김천시는 25일 한국전력기술 신규 직원 123명을 대상으로 2024년 신규 관광사업의 일환인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김천 관광’의 첫선을 보였다.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김천 관광’은 공공기관 내 교육생을 대상으로 기관별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김천의 주요 관광지를 체험하는 '현장 학습형 관광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은 혁신도시 내 공공역량개발원,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 등 공공기관 교육원에 연평균 1만여 명의 교육생이 다녀간다는 점을 착안해 김천을 찾는 교육생에게 김천 관광을 체험하고 홍보하는 데 의의가 있다.

특히 2025년 완공 예정인 국토 안전교육원이 준공되면 김천을 방문하는 교육생이 연평균 3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돼 이번 사업이 김천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노송 관광진흥과장은 “김천시 신규 관광프로그램에 동참해준 공공 교육기관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김천의 관광인프라는 과거에 비해 잘 구축돼 매력적인 관광지로 변모하고 있으니, 직접 체험하고 널리 홍보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24년을 김천 관광의 새로운 변환점으로 신규 관광프로그램 개설, 전문여행사 지정, 신규축제 개발, 신규 관광자원 발굴 등 관광이 미래 김천 발전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