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2024 사랑의 온기 나눔 릴레이’ 행사 진행
상태바
영덕군, ‘2024 사랑의 온기 나눔 릴레이’ 행사 진행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2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덕군은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온기나눔 범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4일 강구면 오포리에서 연탄나눔 자원봉사와 사랑의 떡국 나누기 활동을 병행하는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범국민 캠페인을 통해 서로 돕고 위로받아 어려움을 헤쳐 나가자는 행정안전부의 취지를 경상북도가 실정에 맞게 기획한 행사로 지난 17일 예천군을 시작으로 도내 21개 시·군이 설 명절 전까지 릴레이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영덕군의 이번 릴레이 캠페인엔 김광열 영덕군수를 비롯해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장과 위원들,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이영철 바르게살기운동 영덕군협의회장, 박일동 영덕군새마을회 지회장, 이쌍임 대한적십자사 영덕군지구협의회장, 서용택 전국모범운전자회 영덕군지회장, 김명진 송아리가족봉사단장, 오동화 냉장고를부탁해봉사단장, 신현후 나래멘토봉사단장, 선린대학교 GB대학사회봉사단 등 10개 기관·단체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선포와 함께 연탄나눔 봉사활동으로 관내 4가구에 각각 연탄 200장이 전달했으며, 이후 강구면 오포리 마을주민과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를 함께 펼쳐 서로 온기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 이후 참여한 기관·단체들은 설 명절 전까지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저소득층 40가구를 대상으로 방한 물품 나눔 활동을 펼칠 것을 기약하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권용걸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장 “사랑의 온기 나눔 릴레이 선포식에 참여해 주신 기관·단체·학교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온기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