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하이안과, 헌혈증 기부로 '생명 나누기 캠페인' 동참
상태바
하이안과, 헌혈증 기부로 '생명 나누기 캠페인' 동참
  • 지연주 기자
  • 승인 2024.01.2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하이안과는 소아백혈병 아동들을 돕기 위해 직원들과 환자들이 함께 모은 헌혈증을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유니세프 후원, 한국시작장애인연합회에 기부금 후원 등 다양한 방면으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하이안과는 지난해부터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소아백혈병 아동들을 돕기 위해 헌혈증 모으기 캠페인을 시작하였다. 이렇게 시작된 캠페인에는 수술 및 진료를 위해 내원하시는 환자분들도 기부에 동참해 주셨으며, 병원 또한 환자분들의 기부에 보답하고자 내원한 환자들이 캠페인에 동참할 경우 시력교정 할인 우대 혜택 또한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직원들과 환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기부한 헌혈증은 협회에 기부되어 소아 백혈병 환아들을 위한 치료에 사용된다.

하이안과는 미국 하버드, 컬럼비아 대학 의료진 출신이자 망막세부전문의인 대표원장이 직접 진료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노안, 백내장 등 각종 안과 질환을 진료하는 것은 물론이고 라섹수술,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등과 같은 시력교정술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하이안과는 안과 질환 및 시력 교정을 위한 수술을 위해 최신 장비를 갖추는 것에서 나아가 환자의 피로도를 고려해 장비 동선을 배치하고 모든 수술 과정의 친절한 설명을 진행하고 있다. 헌혈증이 부족해 필요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소아백혈병 환아들을 위해서 따뜻한 캠페인을 진행한 하이안과는 모든 직원들이 주기적으로 환자 응대 교육을 하고 있어 편안한 진료가 가능하다.

하이안과의 최원석 대표원장은 "하이안과는 유니세프 후원,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기부금을 후원하는 등 사회 공헌에 힘쓰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 직원들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헌혈증 모으기 캠페인에 환자들까지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셔서 더더욱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소아백혈병 환아뿐만 아니라 치료가 어려운 사회 소외층을 돕기 위해서 이와 같은 좋은 캠페인을 하는데 앞장서겠다." 라는 뜻을 내비치기도 했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