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12 (일)
조규일 진주시장, 중기부 장관과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국립)’ 건립 논의
상태바
조규일 진주시장, 중기부 장관과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국립)’ 건립 논의
  • 노지철 기자
  • 승인 2024.01.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협, 대한상의, 무역협회, 경제교육단체협의회 등과 협업 추진 제안
조규일 진주시장이 정부서울청사에서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만난 모습. 사진제공=진주시청.
조규일 진주시장이 정부서울청사에서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만난 모습. 사진제공=진주시청.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진주시가 국립으로 추진하는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건립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만나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 건립 타당성 조사 용역에 한국경제인협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경제교육단체협의회 등과 협업해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

진주시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 발전시키고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집중 조명해 기업가들에게 창의적인 미래 비전을제시해 줄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 건립에 행정력을 집중해왔다.

시는 지난해 2월부터 대통령실, 중앙부처, 국회 등을 수시로 방문해 사업 타당성을 설명하고 관계자를 설득하는 적극적인 발품 행정을 벌여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 건립 타당성 조사 용역비 3억원이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예산에 반영됐다.

조규일 시장은 오영주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과 혁신적인 경제발전을 이끌어갈 구심점으로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은 반드시 건립되어야 한다”며“이를 위한 타당성 조사 용역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조 시장은 오는 2025년 교육과정과 연계해 K-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확산하기 위한 통일된 초중고 교육교재 개발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학생들과 중소·벤처기업인들을 위한 기업가정신 연수관 설치도 건의했다.

이에 오영주 장관은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 건립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실효성 있는 타당성 용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통일된 교육교재 개발에도 진주시와 함께할 수 있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겠다”고 답했다.

조규일 시장은 오 장관 면담에 이어 한수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관장을 만나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 타당성 조사 용역에 대비한 전시관 구성, 유물 공유 등의 협력을 이끌어 내고, 양 기관은 오는 3월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 건립 등을 위한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키로 했다.

지난 19일에는 기획재정부 산하에 있는 경제교육단체협의회 박재완 회장(전 기획재정부장관)을 만나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 타당성 조사 용역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와 함께 적극적인 동참을 약속 받았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인협회, 대한상공회의소 등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주도하는 경제단체 주요 인사를 만나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 건립을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