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09 (일)
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평가 3년 연속 ‘우수’ 획득
상태바
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평가 3년 연속 ‘우수’ 획득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4.01.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대학 대상으로 3개 영역, 13개 지표 평가 -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가 고용노동부 및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23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성과 평가에서 2021년과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운영하는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원스톱 청년 취업 인프라 구축 활용, 청년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지역 청년고용서비스 및 청년 체감도 등 총 3개 영역에 13개 지표를 기준으로 실시됐다.

원광대는 지난 2016년 대학일자리센터 평가부터 4년 연속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사업비 추가 인센티브 확보에 이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평가에서도 3년 연속해서 우수대학에 선정됨에 따라 대내외적으로 꾸준히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청년고용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장관 기관상 및 개인 표창장을 수상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대학에서 노동시장으로의 원활한 연결을 위해 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 고용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고용노동부 청년정책사업 중 하나로 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3년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업사업 시범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원광대는 2024년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할 예정인 고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도 참여해 재학생, 지역청년 및 고교생까지 아우르는 취업지원 토탈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강지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앞으로도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과 지역청년 그리고 고교생까지 진로 설계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 : 캠퍼스 전경 사진

우병희 기자 wbh47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