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저소득층·​​​​​​​취약계층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상태바
김천시, 저소득층·​​​​​​​취약계층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2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청 전경. [사진=김천시]
김천시청 전경. [사진=김천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김천시는 대기오염물질 감소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 교체하고자 하는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2024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을 시행해 오는 2월 5일부터 신청자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사업을 통해 50대의 친환경 보일러를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가정에 설치지원 할 계획이며, 기존 대상이었던 일반 가정은 사업 대상에서 제외됐다.

신청자는 보일러 대리점 등 보일러 공급자와 구매계약을 맺은 후 보조금 신청서와 각 필요 서류를 갖춰 환경위생과 기후변화대응팀으로 방문 접수 또는 등기우편 접수할 수 있으며, 에코스퀘어 누리집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대상자 선정은 접수 기간에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김천시는 사업 선정 대상자에게 보일러 1대당 60만 원을 정액 지원 한다.

이 밖에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 홈페이지 내 사업 공고를 확인하거나 환경위생과 기후변화대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임 환경위생과장은 “따뜻한 겨울을 보냄과 동시에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