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상태바
달성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2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달성군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가공 창업 지원 및 식품가공 전문가 양성을 위한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교육은 농산물가공산업 활성화 및 농산물가공 창업 농업인 육성을 위해 가공 창업에 관심있는 농업인 및 가공창업을 위한 전문가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교육이다.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은 식품원료를 가공해 유용한 농‧축‧수산 식품을 제조‧가공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국가기술 자격증이다.

교육은 기초과정(식품가공기능사 필기 과정), 중급과정(식품가공기능사 실기 과정), 심화과정(식품가공 실무교육 및 현장 실습)으로 운영되며, 가공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기초, 중급, 심화과정 모두 수료 후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 시설을 이용해 가공 창업이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분은 기초과정이나 중급과정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달성군 관내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과정 접수기간은 2월 8일까지로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가공운영팀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수진 소장은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농업인들의 관심이 높고,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식품가공기능사 교육 과정을 운영하여 전문적인 가공창업 활동을 지원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농산물의 부가가치 증대와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