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PSG 이강인, 클린스만 갚아 한국인 린치핀 등극
상태바
PSG 이강인, 클린스만 갚아 한국인 린치핀 등극
  • KNS뉴스통신
  • 승인 2024.01.18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한국의위르겐클린스만감독은 이강인을 "기쁨", "꽃"이라고 불렀고, 아시안컵개막전에서의 활약은 왜 독일인이 그렇게 홀딱 빠져있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파리생제르맹의 공격형 미드필더인 그는 월요일 바레인과의 경기에서 후반전에 두골을 넣으며 한국의 3-1 승리에 자신의 반열에 올라섰습니다.

그의 매혹적인 드리블과 날카로운 패스는 스타팀 동료인 손흥민을 압도했고 그에게 경기 최우수선수상을 안겨주었습니다.

이강인은 클린스만의 전임자 파울루벤투 감독으로부터 완전히 신뢰를 받지못했는데, 그는 2022년 월드컵에서 주로 그를 충격대체 선수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클린스만은 일년전에 그를 인수한 이후로 그를 자신의 편으로 만들었습니다.

"강인이가 통과하고 있습니다," 라고 그가 토너먼트의 선수단 이름을 지은 후에 말했습니다.

"그는피기시작하는꽃같아요."

이강인은 지난 여름 마요르카에서 PSG로 이적해 프랑스챔피언 1군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는 현재 국내리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챔피언스리그의 마지막 16강 진출권을 획득한 그의 클럽을 위해 3골을 득점했습니다.

이강인은 월요일 경기 후 킬리안음바페 같은 세계적인 선수들과 함께 PSG에서 "많이배우고있다"고 말했습니다. 클린스만도 동의합니다.

클린스만은 지난 11월 태국과의 월드컵 예선전 승리 후 "그는이제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경기에서 자신의 일을할 뿐만 아니라 골을 넣거나 도움을 주고 드리블 선수가 되는 것 등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는 수비적으로도 열심히 합니다."라고말했습니다.

"그와 같은 선수가 완전히 새로운 단계로 가는 것은 한국 축구와 대표팀에 환상적입니다."

이강인는 10월 중국에서 열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한국팀의 일원이었고, 그 과정에서 병역면제를 받았습니다.

이제 그의 목표는 1960년 이후 처음으로 그의 나라가 아시안컵에서 우승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는 "라커룸에 있는 모든 선수들과 집으로 돌아가는 모든 관중들, 전 국민이 이 트로피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64년 동안 우승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 모두 의욕이 넘치고 배가 고픕니다."

한국은 토요일 다음 경기에서 요르단과 맞붙습니다.

비록 일본이 토너먼트 우승후보로 꼽히지만, 그들은 우승트로피를 들어 올릴 선두주자들 중 하나입니다.

클린스만은 아시안컵에서 가장 강력한 선수단 중 하나로 토트넘 홋스퍼포워드손, 바이에른뮌헨 수비수 김민재, 울버햄튼원더러스포워드 황희찬이 모두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는 그들 모두를 능가할 잠재력을 가지고있고, 클린스만은 그렇게 해도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코치는 "볼을 통과할 수 있는 선수가 필요하고, 박스 안으로 쇄도할 필요가 있으며, 빠른패스와 높은템포, 가능하면 백라인 뒤에 약간의 공간이 있다면 볼을 얻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인이는 이 공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스스로 득점할 수 있습니다.

"지난 6개월간 강인의 성장은 감독으로서 우리에게 기쁨입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