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양천구, 18개동 순회 업무보고…주민과 소통 강화
상태바
양천구, 18개동 순회 업무보고…주민과 소통 강화
  • 송영배 기자
  • 승인 2024.01.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2~26까지 18개 동 업무보고회 진행, 주민과의 소통의 장 마련
- 2024년 동 현안사업 및 주요 역점 사업 등 구정 비전 공유, 주민 화합
동력 확보
- 지난해 접수된 동별 건의사항 처리 결과 동장이 보고, 120건 중 90% 긍
정적 처리

[KNS뉴스통신=송영배 기자]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갑진년 새해를 맞아 구정 운영 방향과 주요사업 계획 등을 구민과 공유하기 위해 1월 22일부터 26일까지 18개 동에서 ‘동 신년 업무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 신년 업무 보고회는 신정1동을 시작으로 1일 3~4개 동씩 5일간 진행되며, 각계각층의 다양한 구민이 참여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지난해 1월 신년업무보고회에서 구민과 소통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항상 강조해온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동 업무보고회에서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늘려 지역 현안 등 현장의견을 수렴해 구정 발전 방향 구상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지난해 1월 신년업무보고회에서 구민과 소통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

특히 올해부터는 지난해 동 업무보고회, 직능단체 회의 등 각 동에서 접수된 건의사항 처리결과를 동장이 주민에게 종합적으로 설명하며 행정 신뢰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구는 지난해 동에서 시설물·공원·도로 정비, 복지 서비스 확충,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20건의 건의사항을 접수한 바 있다. 구는 관련 부서에서 접수 의견을 즉시 검토 후 처리 과정과 결과를 제안자에 직접 안내하는 ‘부서 책임 답변제’ 운영을 통해 전체 건의사항 120건 중 90%에 해당하는 108건에 대해 반영, 장기검토 등 긍정적인 달성률을 도출했다.

지난해 1월 신년업무보고회에서 구민과 소통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

업무보고 방식도 전면 개선해 행정지원국장과 기획재정국장이 주민관심도가 높은 해당 동과 관련된 주요 역점사업을 집중 설명하고, 동장도 동별 주요 투자사업 등 핵심 내용 위주의 보고를 통해 지역발전에 대한 구민의 관심·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구는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질문 시 현장에서 답변할 계획이다. 다만, 바로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관련 부서에 즉시 전달해 검토 후 주민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동 신년 업무보고회는 갑진년 새해 양천구의 비전과 주요 사업계획을 구민 여러분께 공유하며 소통하는 자리”라면서 “지역 발전을 위한 소중한 고견을 적극 구정에 반영해 구민의 기대가 현실이 되는 살기좋은 양천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송영배 기자 dandory20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