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남천둔치 소원 성취대 설치...“새해 소원 빌어보세요”
상태바
경산시, 남천둔치 소원 성취대 설치...“새해 소원 빌어보세요”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4.01.18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 남천둔치 일원에 설치된 '소원 성취대'에 소원이 적힌 소원지가 빼곡히 붙여져 있다.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새해를 맞아 경산시를 가로지르는 남천둔치 일원에 시민들이 소원을 적어 걸 수 있는 ‘소원 성취대’를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남천둔치를 찾는 많은 시민들이 2024년 꼭 이루고 싶은 소원을 준비된 소원지에 적어서 직접 달 수 있다. 소원지에는 경산발전, 건강 기원, 취업 희망, 부자 소망, 결혼 소원 등 자신의 소망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이색소원으로는 로또 당첨, 주식의 신 되기 등이 걸려 있었다. 또 어떤 어린이는 삐뚤삐뚤한 글씨로 “소고기 먹게 해주세요” “여친 생기게 해주세요” “24시간 게임하게 해주세요”라는 순수한 동심을 여과 없이 소원지에 적는 등 시민들의 올해 각자 희망하는 소원들이 간절함으로 표현돼 있었다. 

경산시는 설 까지 시민들이 소원지를 달 수 있도록 한 후 소원지를 수거해 2월 24일 경산시 남천면에서 열리는 2024년 제21회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와 연계해 많은 시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소원지 태우기 행사를 할 계획이라고 했다. 

경산시청 한 관계자는 “내년에는 남천둔치 외 중산근린공원과 남매근린공원에도 더 많은 시민이 소원을 빌며 달 수 있도록 소원성취대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며, “소원지에 담긴 시민의 간절한 염원이 전부 이뤄지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청룡의 힘찬 기백으로 2024년도에도 시민들을 위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