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조선대, K-Move스쿨 2개 과정 A등급 선정
상태바
조선대, K-Move스쿨 2개 과정 A등급 선정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4.01.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취업 국제경영인 양성
조선대학교 전경 / 조선대학교 제공
조선대학교 전경 / 조선대학교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는 해외취업연수사업인 K-Move스쿨 연수과정 평가에서 2개 과정이 A등급을 받아 우수과정으로 운영 예정이라고 밝혔다.

2개 과정은 ‘미국취업 국제경영인 양성 및 경력개발과정 7기’, ‘미국취업 국제품질관리 실무자 양성과정 2기’다.

2015년부터 K-Move스쿨 연수과정을 운영해 온 조선대는 2019년부터 A등급을 부여받아 우수과정을 운영 중이며 2021년부터 공과계열인 ‘미국취업 국제품질관리 실무자 양성과정’을 신설하고 높은 취업률 자랑하며 성공리에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호남지역에서는 유일한 해외취업연수사업 운영대학으로 호남지역의 ‘해외취업 거점대학’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경상계열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미국취업 국제경영인 양성 및 경력개발과정 7기’를 운영했으며, 공과계열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미국취업 국제품질관리 실무자 양성과정 2기’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600시간 이상의 어학교육과 직무교육을 제공, 해외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전공별 맞춤형 취업알선을 통해 양질의 취업처와 매칭했다. 또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컨설턴트의 체계적인 전문적인 취업상담을 통해 미국 근무경험을 귀국 연계하는 서비스도 제공했다.

이에 더해 현지 대외협력외래교수를 활용한 사후관리와 기업체 분석 등을 통해 연수생들의 현지 정착을 지원하고 기업과의 교류협약을 통해 양질의 취업처를 직접 발굴해 운영중이다.

특히 졸업생들로 구성된 현지 취업자들을 멘토로 배정하여 현지 정착과 사후관리에 힘쓰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취업전략팀은 2024년 K-Move스쿨 연수과정 우수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연수과정 개선사항을 점검·보완해 학생들의 민원을 방지하고 양질의 취업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김재홍 취업학생처장은 “실무경험과 어학, 해외경험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세계 무대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치고 넓은 식견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이를 통해 귀국 후 양질의 취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개인의 발전을 모두 이뤄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