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강서구, 교육부 지정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로 선정
상태바
강서구, 교육부 지정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로 선정
  • 송영배 기자
  • 승인 2024.01.1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확보한 국비 포함 총 6,000여 만 원 투입
장애 유형별 맞춤 프로그램 개발, 학습공간 제공, 장애 인식 개선
학습을 더하고 배움을 나누는 장애 친화적 환경 조성

[KNS뉴스통신=송영배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교육부 지정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로 선정됐다.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는 교육부가 장애인 평생교육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지역별·대상별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하여 장애인의 사회통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구는 장애인들의 직무수행능력을 증진하고 문화예술 창작 및 사회 참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모사업 계획서를 지난해 11월 제출하여 올해 선정됐다.

구는 국비 3,000만 원에 자체 예산을 포함, 총 6,000여 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습을 더하고, 배움을 나누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강서’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장애인 맞춤형 직업 훈련 프로그램 제공 ▲장애인들의 활발한 사회 공헌 및 참여 활동을 통한 지역 인식 개선 ▲장애인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상반기 내에는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지역 내 복지관, 도서관, 과학관, 민간시설 등 다양한 시설과 연계해 장애 유형별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등 장애인들에게 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로 선정된 만큼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며 “앞으로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참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교육지원과(☎02-2600-6326)로 문의하면 된다.

송영배 기자 dandory20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