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 물리치료과, 지역 특화 헬스케어 분야 해외벤치마킹 프로그램 전개
상태바
호산대 물리치료과, 지역 특화 헬스케어 분야 해외벤치마킹 프로그램 전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4.01.16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산대학교 물리치료과 학생들이 일본 동경에서 벤치마킹 프로그램에 참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호산대학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는 지난 해 12월 20일에서 23일까지 3박 4일의 일정으로 일본 동경에서 헬스케어 분야 학과 해외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이 속한 기초자치단체인 경산시의 특화분야인 의료헬스케어 분야에서 선진국을 벤치마킹 함으로써 Global Core(A, B, C)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계획됐다. 

Global Core 역량은 Academy, Business, Center 영역으로 구분하여 관련 헬스케어 관련 일본의 대학, 산업체와 재활센터 등을 벤치마킹함으로써 헬스케어에 대한 전문 지식과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도록 구성되었다. 

해외벤치마킹 프로그램에는 물리치료과 재학생 12명이 참여하며, 전공교육 뿐만 아니라 안전, 문화, 인성에 대한 사전교육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수용하고, 외국인과의 의사소통 기슬 등도 학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들은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통해 헬스케어 영역에서의 물리치료사의 역할과 고령화 시대에 대처하기 위해 헬스케어 전문가로써 준비해야할 것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한국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헬스케어 기기 및 재활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