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옹벽(담장) 디자인 시범사업 완료
상태바
대구 북구, 옹벽(담장) 디자인 시범사업 완료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4.01.15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북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북구청은 대구 최초로 옹벽(담장) 디자인 매뉴얼을 개발한데 이어 ‘옹벽(담장) 디자인 시범사업’을 최근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대현동 두 곳에 위치한 아파트의 밋밋하고 평범한 옹벽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북구 옹벽(담장) 디자인 매뉴얼을 기반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의 주된 목표는 기존의 의미없는 단순한 벽화사업에서 벗어나 지역의 이야기와 특색을 담아 옹벽(담장)을 아름다운 시설물로 변화시키는 것이었다.

과거 감나무가 많아 지금까지도 ‘감나무골’이라 불리고 있는 대현동의 이야기를 감나무꽃이 떨어지는 형태의 이미지와 감나무에 감이 열린 모습을 추상적으로 나타내는 키네틱예술 기법을 통해 표현했다. 이를 통해 지역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시켜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감성과 공감을 전달하고자 했다.

이곳 주민들은 “담장에 대현동의 옛이야기들을 담았다는 것이 특이했고 특히, 감나무와 관련한 디자인은 정말 아름다워 동네 얼굴이 확 산다”며 이번 사업에 대해 매우 만족해 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대현동 아파트 옹벽(담장) 디자인 시범사업을 통해 지역의 아름다움과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작품이 완성됐다. 감나무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이 지역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북구 관내의 다양한 이야기와 아름다움을 담기 위해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