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국민의힘 김필례 전 당협위원장, 국회의원선거 출마 선언
상태바
국민의힘 김필례 전 당협위원장, 국회의원선거 출마 선언
  • 조현철 기자
  • 승인 2024.01.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의회 최초 여성 의장
국민의힘 김필례 전 고양시을 당협위원장이 고양특례시의회 영상회의실 4층에서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조현철 기자] 고양시가 키운 고양시의회 최초의 여성 의장이었던 국민의힘 김필례 전 고양시을 당협위원장이 고양시을 선거구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11일 오전, 지지자들과 당원들이 참석한 고양특례시의회 영상회의실 4층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본격 총선 행보에 들어갔다.

출마 기자회견에서 김 전 위원장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가 <정치학>에서 말한 “인간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토론을 통해 의견을 조율하며, 선한 일을 실천할 수 있는 이성적인 능력을 갖고 있다. 이것이 실천적 지혜이며 그래서 인간은 본성적으로 정치적인 동물이다.” 는 말을 인용하며 “정치와 인간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숙명적인 관계라는 사실 앞에서 <좋은 정치가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마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지금 우리는 AI의 등장으로 세상이 초고속으로 변하는 시대에 살고 있고 과학과 정보통신의 발달로 문명은 놀랍게 진화하고 있고 분, 초 단위로 세상이 변화하는 <분초사회>를 경험하고 있지만 우리의 정치는 오히려 퇴보하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다“고 개탄했다.

정치 철학과 관련해서는 “좋은 정치는 우리의 노력과 열정과 인내가 만들어내는 결정체이며 김필례가 하고 싶은 <통 큰 정치>는 우리 모두의 공동의 이익을 위한 정치, 권력을 시민과 공유하면서 소통, 협조, 통합을 이뤄내는 책임지는 혼합의 정치다”는 소신을 밝혔다.

전국 4대 특례시 중 하나인 인구 108만의 고양특례시는 4개 선거구에 야당 국회의원만 4명이다. 김 전 위원장은 “권력에 견제와 균형은 건강한 민주주의를 위한 필수 덕목이므로 이번에는 누가 뭐래도 반드시 균형있게, 국민의힘 김필례가 되어야한다”고 강조했다.

고양군민을 거쳐 고양시민, 고양특례시민으로 45년을 살아온 김 전 위원장은 “고양시가 인구 20만에서 108만이 되기까지 역동하는 고양시 역사현장을 지킨 유일한 정치인 이다.

김 전위원장은 “지금 고양특례시는 가장 할 일도 많고 가장 중요한 시기로 1기 신도시 재건축과 3기 신도시 건설로 신, 구도시 간의 조화와 균형을 통한 새로운 도시로의 성장과 발전이 도시경쟁력을 키우고 도시브랜드를 높이는 성공 열쇠가 되는 역사의 변곡점에 있다”고 진단했다.

주요 정책 방향으로는 좋은 일자리가 풍부한 자족도시, 교통도시, 명품주거도시, 교육도시, 역동적인 도시, 혁신도시, 환경도시, 3기 창릉신도시, 행신지구, 능곡지구, 삼송지구, 등등 구도시의 조화로운 도시개발과 재건축 등 덕양구 구석구석을 꼼꼼히 살펴 덕양구의 품격과 위상을 높이는 성장과 발전, 성숙한 도시로의 도약을 향해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의논하고 결정해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고양특례시와 덕양구를 발전시킬 성공파트너를 자신하는 김 전 위원장은 “그동안 우리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정치, 우리시대가 요구하는 반듯한 정치를 반드시 보여드리고 여러분의 삶에 도움이 되는 꼭 필요한 무기 같은 든든한 정치일꾼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김 전 위원장은 경영학 박사로 현재 국민의힘 중앙연수원 교수,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회 여성분과 위원장, 국민의힘 경기도당 수석 대변인, 국민의힘 중앙당 통일위원회 위원, (사)한국숲사랑 총연합회 경기지역 총재로 활동하고 있다.

 

조현철 기자 jhc@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