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양천구, 구민 맞춤형 심리상담 전용공간 ‘마음정원’ 개소
상태바
양천구, 구민 맞춤형 심리상담 전용공간 ‘마음정원’ 개소
  • 송영배 기자
  • 승인 2024.01.1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빛복지관 내 노후 상담실 2곳 확장해 조명, 색상, 음향 등 활용한 따뜻한 상담공간 조성
- 고립 · 은둔 구민 위한 맞춤형 전문 심리상담 및 복지서비스 연계까지

[KNS뉴스통신=송영배 기자]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점차 증가하는 심리상담 수요에 발맞춰 구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맞춤형 심리상담 전용공간인 ‘마음정원’을 한빛종합사회복지관에 개소했다고 밝혔다.

감염병, 경기 불황 등 스트레스 요인이 다변화하는 상황에서 심리상담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구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전용공간 조성의 필요성이 지속해서 제기돼 왔다.

사진1) 양천구, 한빛종합사회복지관에 조성된 심리상담 전용공간 '마음정원' 전경

이에 구는 한빛복지관 내 낡고 비좁은 상담실 2곳을 통합해 확장하고, 내부에는 조명 · 색상 · 향기 · 음향 · 소품 등 5가지 요소를 활용해 내담자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상담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상담실 벽면 한쪽에는 자연의 풍경과 소리를 감상하며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영상을 송출하는 ‘미디어풍경창(TV)’을 설치하고, 은은한 조도를 연출할 수 있는 조명과 목재 인테리어, 안락한 의자, 심리치유 도서 비치 등을 통해 상담 친화적인 공간을 연출했다.

‘마음정원’은 심리상담을 희망하거나, 밀착면담을 통해 복지서비스 연계가 필요한 구민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고립 · 은둔 구민을 발굴해 전문상담 및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1) 양천구, 한빛종합사회복지관에 조성된 심리상담 전용공간 '마음정원' 전경

한편 구는 이외에도 심한 스트레스, 우울감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구민에게 상담비용을 지원하는 ‘마음건강검진’과 상담 접근성을 높이는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사업, 지역 청년에게 심리상담, 검사 비용 등을 지원하는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를 운영하고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마음 치유를 위해 용기 있는 발걸음을 내디뎌 주신 구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후된 복지관 공간을 재정비해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는 상담환경을 조성했다”면서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마음 안정을 위한 내실 있는 심리지원 사업을 발굴·운영해 가겠다”고 말했다.

송영배 기자 dandory20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