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영광군, 치매 안심! 행복한 노년 위해 총력!
상태바
영광군, 치매 안심! 행복한 노년 위해 총력!
  • 지연주 기자
  • 승인 2024.01.1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부모님처럼 세심히 살펴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새해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치매로부터 안심하고 행복한 노년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군은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조기검진부터 진단․감별검사비 지원, 치료관리비 지원,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조기검진 및 가가호호 가정방문 검진까지 치매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치매가 중증화로 진행되지 않도록 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있다.

 

이중 특히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조기검진은 지리적 접근성이 떨어지거나 이동이 어려워 치매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의 불편 해소를 위한 사업으로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치매 검진 결과 ‘정상, 인지저하, 경도인지장애’로 분류된 대상자에게 정기적인 전화, 문자, 검진안내문 등을 통해 1년마다 재검사를 받도록 지속 관리하고 있으며 치매 어르신의 필요한 욕구를 파악하여 맞춤형 사례관리 또한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어르신들의 생기 있는 모습을 이끌어내고 있는 인지강화 프로그램, 치매예방교실 및 송영택시 서비스 등은 치매 예방을 위한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치매관리 사업을 통한 군민과의 소통을 통해 치매 어르신들과 가족의 어려움에 적극 공감하며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조기발견과 적기 치료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