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미추홀구, 행정안전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3년 연속‘최우수’등급 받아
상태바
미추홀구, 행정안전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3년 연속‘최우수’등급 받아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4.01.1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미추홀구청장 이영훈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1일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가 주관한 2023년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전국 자치구 유형 중 최고점을 받아 1위를 달성하며, 3년 연속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부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미추홀구는 전 지표에서 만점에 가까운 95.05점을 획득하여 전국 자치구 유형 중 최고점을 받았으며, 그 결과 기관별 유형 1위인 19개 기관에만 수여하는 장관상을 수상한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정보공개법을 근거로 정보공개제도 운용의 신뢰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 전문기관 위탁평가를 통한 심사를 거쳐 전반적인 정보공개 운영 수준 및 실적을 점검하고 평가하는 제도이다. 

평가 대상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551개 기관이다.

주요 평가 내용은 사전정보공개, 원문정보공개,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4개 분야 12개 세부 지표로 구성되며, 각 지표별 증빙 자료를 근거로 정량평가 및 정성평가를 합산하여 각 기관별로 4개 등급을 부여받는다.

이영훈 구청장은 “정보공개는 구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구민들이 정책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라며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투명하고 책임 있는 구정을 운영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